(개인/기업) 회원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핀커스코리아(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pincus.co.kr)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 및 회사의 제반 권리/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 받은 개인 또는 기업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회원탈퇴) : 회사 또는 회원에 의한 이용계약의 종료 

제 3 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회사는 사정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실은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한다.
2) 본 약관 및 차후 회사사정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르도록 한다. 

제 5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등록절차(회사의 소정 양식의 가입 신청서 작성)를 거쳐 '확인' 단추를 누르면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2)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은 각각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가. 타인 또는 타사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근로기준법상 취업 시 취업인허증이 필요한 15세 미만 근로자를 포함한 18세 미만의 청소년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한다.
3) 제1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회사에서 책정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3)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사이트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4)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가입 신청서와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6) 회원 ID 및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관리와 관련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회원)에게 귀속된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사이트를 이용한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해 '공지사항'에 게시 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른다. 
3) 개인회원 서비스 내용
 가. 이력서 등록 및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나. 헤드헌팅 서비스
 다. 취업정보제공 및 커리어컨설팅 서비스
4) 기업회원 서비스 내용
 가. 헤드헌팅 서비스
 나. 기타 채용관련 서비스(채용대행, 평판조회 등)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사이트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4)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5)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이용자가 허위정보를 입력했거나, 타인/타사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하거나,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13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다. 

제 15 조 (이용요금)
개인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며, 기업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기업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와 사전에 협의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한다.

제 16 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4)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5)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고지한ㄷ.

제 18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해 취득한 개인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및 기타 이용자 등에게 제공해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정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11년 4월 15일부터 적용한다.